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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남궁혁준 (현대로템) 이재호 (현대로템) 김동환 (현대로템)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6년도 제47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1,111 - 1,114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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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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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음속에서 극초음속 영역까지 광범위한 비행영역에서 작동 가능한 추진시스템으로 램제트와 스크램제트의 장점을 포함하는 복합사이클을 적용한 이중램제트에 대한 연구가 많은 선진국에 의해 수행되고 있다. 여기서 이중모드 램제트는 하나의 연소기 즉, 동일한 유동 경로상에서 아음속과 초음속 연소가 이루어져 램제트와 스크램제트 모드로 각각 작동되는 엔진이다. 격리부 (Isolator)는 공기흡입구와 연소실사이에 위치하여 연소압 상승에 의한 역압력 구배로 공기 흡입이 억제되지 않도록 완충역할을 한다. 또한 흡입된 공기를 연소환경에 적합하도록 감속시키며 압력을 상승시키는 역할을 한다. 본 연구에서는 격리부 (Isolator) 최적 형상 설계에 활용할 수 있도록 내부 충격파 특성을 분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해석 방법
3. 해석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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