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한우리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이성주 (아주대학교 공과대학) 박용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저널정보
한국경영과학회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경영과학회 2011년 춘계공동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1.5
수록면
797 - 804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비즈니스 모델(BM)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기술의 발전과 시장 및 규제 등 사업 환경의 변화에 맞춰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수정되어왔다. 특히 서비스 BM은 제조업과 비교하여 더욱 다양하고 급속한 진화의 양상을 보여준다. BM의 진화를 반영하는 대표적 자료로 BM 특허를 들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서비스 BM특허에서 나타나는 세부 요소의 변화를 분석 하여 서비스 산업의 BM 진화 양상을 파악한다. 구체적으로, 특허의 인용지수, 패밀리 특허수, 서비스 키워드 수를 기준으로 선정한 서비스 대표 BM 특허들의 비즈니스 모델 요소를 분석하고, 그 변화 양상을 통해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의 진화 과정과 양상을 살펴본다.

목차

초록
1. 서론
2. 배경연구
3. 연구 프레임워크
4. 사례 연구
5. 결론
Acknowledgements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20-0008695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