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필립 (지노스) 백명기 (서울대학교) 최양열 (지노스)
저널정보
한국경영과학회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경영과학회 2012년 춘계공동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819 - 822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세일요트 산업은 최종 제품의 크기와 성격, 공유하는 부품의 성격면에서 상용차와 흡사한 부분이 많고, 수주 및 생산, 인도 형식은 조선 산업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세일요트 시장은 생산자와 소비자를 이어주는 중간자가 존재한다는 점이 특이하고, 이로 인해 대한민국과 같은 후발 주자는 기술적 편차와 상관없이 선진 시장에 진입하기 힘든 문제가 발생한다. 본 연구는 세일요트 시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기반 기술로 제품과 업체별 분류와 정보 관리 방안을 고안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설계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세일요트 온라인 시장 개발
3. 세일요트 제품과 업체 정보 관리
4. 결론
후기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20-000858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