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범채업 (전주대학교) 박지선 (전주대학교) 이영재 (전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Proceedings of KIIT Conference 한국정보기술학회 2017년도 하계종합학술대회 및 대학생논문경진대회
발행연도
2017.6
수록면
382 - 386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안드로이드와 마이크로 컨트롤러인 아두이노를 IoT(Internet of things) 기반의 Bluetooth 통신을 연동하여 모바일 3인칭 슈팅 게임인 “Zombie Attack at JJU(Jeonju Univ.)”를 제작한다. 전주대학교를 배경으로 시작되는 이 게임은 기존의 모바일 게임과 다르게 아두이노와 조이스틱을 사용하여 자유로운 인터페이스를 구현하였으며,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과 아두이노는 IoT 기반 Bluetooth 통신을 사용하여 제작되었다. 특히 조이스틱이 가지고 있는 자유도를 충분하게 활용하기 위하여 메인 캐릭터 인 Mr.J를 8방향으로 움직이도록 하여 디자인하여 재미요소와 몰입을 높힐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인트로 비디오 신을 통하여 학교에 대한 소개와 다양한 적 캐릭터 디자인과 움직임을 연구하여 보다 실감나는 게임영상을 제작하였다. 특히 폭발 등의 특수효과를 실감나게 연출하기 위해 여러 실험과정을 거친 후 디자인과 프레임 수를 적용하였으며, 다양 점수 획득 방법을 제시하였다. 게임 제작 과정은 크게 기획, 자료수집, 프로그래밍, 그래픽 분문으로 나누었으며 제작하였으며 제안한 방법들은 기능성게임이나 교육용게임 등의 기본 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게임기획 및 제작
Ⅲ. 제작 환경 및 과정
Ⅳ. 결론 및 향후과제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04-0009198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