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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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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최봉석 (한양대학교) 전현우 (한양대학교) 정거철 (한양대학교) 이재광 (한양대학교) 김솔 이주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7년 창립20주년 춘계학술대회 [초록집]
발행연도
2017.5
수록면
512 - 515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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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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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는 고효율, 넓은 동작 특성으로 견인부하에 매우 적합하여 전기자동차 및 철도차량의 구동모터로 많이 사용된다. 하지만 회전자 영구자석의 감자영향으로 인해 출력특성 저하 및 신뢰성 문제 등이 발생할 수 있어 설계단계에서 더욱 실질적인 검토가 요구된다. 본 논문에서는 동일사양의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를 회전자 구조에 따라 3가지 모델로 설계하고 각 모델에 대한 유한요소 해석을 수행하여 영구자석의 감자 영향을 살펴보려 한다. 특히 고속에서 약계자 제어에 따른 불가역 감자를 고려하여 감자 전/후의 출력 특성을 비교하여 나타내고 감자에 강인한 설계모델을 제시하려 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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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18-557-0009167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