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안상봉 (신경대학교) 우홍 (전북대학교)
저널정보
전북대학교 산업경제연구소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 Commerce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 Commerce 아태경상저널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16.8
수록면
55 - 90 (3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각국 시장에서 경쟁이 치열해 짐에 따라 가치 혁신은 국제 기업의 성공의 핵심 요인으로 간주되어 왔다. 이러한 가치 혁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많은 국제 기업들이 틈새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최근 중국 기업들은 가치 창출을 통한 재무적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해외시장에 진출해 왔다. 따라서 중국 기업들의 가치 혁신과 틈새시장 개척전략을 탐구하는 것은 중국이 많은 기업들에게 매력적인 신흥시장으로 간주되어 왔고 많은 중국기업들이 국제화를 시도한다는 점에서 학문적으로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할 것이다. 이러한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중국기업들의 가치혁신과 틈새시장 개척 전략에 관한 연구는 미비하다. 본 연구는 중국에 기반을 둔 기업들이 국제화를 추구하면서 어떻게 가치혁신과 틈새시장 개척전략을 수행해 왔는지를 분석하는데 주목적이 있다. 특히 본 연구는 하이얼 그룹과 바이두의 가치혁신과 틈새시장 개척전략에 대한 분석을 통해 성공적인 국제화 모델을 제시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개념적 고찰
3. 국제 경쟁 중의 중국 기업 사례 분석
4. 중국 기업의 블루오션 전략을 통한 국제 경쟁력 강화 방안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23-0009009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