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한국교육문제연구소 한국교육문제연구 한국교육문제연구 제29권 제1호
발행연도
2011.6
수록면
1 - 31 (3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장애’ 주제를 다루면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만 5세 유아들의 장애 및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태도가 어떠한 과정으로 변해 가는지를 알아보려는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이를 위해 서울 동작구의 C대학교부속유치원의 만 5세반에서 2008년 5월 6일부터 2008년 6월 10일까지 ‘장애’주제 활동에 대한 질적 자료를 수집하여 질적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유아들 은 장애의 개념, 유형, 용어, 능력 이해에서 긍정적 변화를 나타냈다. 아울러 장애에 대한 태 도측면에서 두려움에서 친밀감으로 회피에서 도움주기로, 동정에서 우정으로, 조건적 수용에 서 무조건 수용으로의 변화가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0-000947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