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한국교육문제연구소 한국교육문제연구 한국교육문제연구 제29권 제1호
발행연도
2011.6
수록면
171 - 19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EBS 수능강의 사업이 사교육비 경감에 기여했는지를 분석하고, 그 결과를 토 대로 EBS 수능사업의 발전을 통해 사교육비 경감에 기여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 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학생 1,000명과 학부모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09년 EBS 수능강의에 대한 이용실태 2차 조사」의 원자료를 분석 자료로 활용하였다. 분석결과 첫째, 사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에 비해 사교육에 참여하고 있지 않은 학생들이 EBS 수능강의의 사교육 이용 감소 효과에 대한 인식 정도가 높게 나타났다. 둘째, 회귀분석을 통 해 사교육비 경감 효과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독립변인은 강의내용으로 나타났다. 셋째, 학 부모의 경우 EBS 수능강의로 인해 사교육을 중단한 경험이 있는 학부모가 그렇지 않은 학 부모에 비해 사교육비 경감 효과를 높게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0-0009474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