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한국교육문제연구소 한국교육문제연구 한국교육문제연구 제30권 제1호
발행연도
2012.3
수록면
67 - 94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어린이집 평가인증 제도에 대한 보육교사의 인식과 실태를 분석하여 평가인증 제도의 효율적인 수행과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데 있다. 어린이집 평가인증 제도에 대한 보육교사의 인식과 실태를 분석하기 위한 설문지를 개발한 후 연구자료를 수집하였다. 개발된 설문지는 평가인증 제도에 대한 보육교사의 인식, 평가인증 준비과정에 대한 보육교사의 인식 및 실태, 평가인증 지표(7개 영역)에 대한 보육교사의 인식, 평가인증 사후관리에 대한 보육교사의 인식의 4개 영역으로 구분하여 총 36문항으로 구성하였다. 연구대상은 S시에 소재한 어린이집 중 2005년 3월부터 2011년 6월까지 평가인증을 통과한 어린이집의 보육교사 154명이었으며, 수집된 자료는 χ2-검증을 실시하여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평가인증 제도에 대한 인식, 평가인증 준비과정에 대한 인식 및 실태, 평가인증 지표(7개 영역)에 대한 인식, 평가인증 사후관리에 대한 인식은 보육교사가 재직하고 있는 어린이집 유형에 따라 부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0-0009476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