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한국교육문제연구소 한국교육문제연구 한국교육문제연구 제30권 제4호
발행연도
2012.12
수록면
137 - 160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예비유아교사를 대상으로 예술과 통합한 유아과학교육에 대한 경험 실태와 인식을 분석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연구의 목적을 위해 서울, 경기 지역에 위치한 3-4년제 대학의 유아교육과 예비교사 298명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배부하고 회수하여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예비유아교사들은 예술과 통합한 유아과학교육이 유아에게 필요하고 효과적이라는 것은 인식하고 있었으나, 실제적 교수활동을 위한 지식과 내용 습득에 있어서는 경험 부족으로 인하여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 결과를 통해 예비유아교사가 시대의 흐름에 맞춘 유아과학교육의 새로운 방안으로 예술과 통합한 유아과학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교사교육이 이루어지고 실제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급으로 유아교육 현장적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해야 함을 논의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0-000961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