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한국교육문제연구소 한국교육문제연구 한국교육문제연구 제31권 제3호
발행연도
2013.9
수록면
85 - 107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교사의 다문화 여성 영어강사 활용 수업 및 영어 의사소통 능력에 대한 인식을 분석하여 유아 영어교육의 효율적 실시 방안을 모색하는 데 있다. 관련 변인에 대한 유아교사들의 인식을 분석하기 위해 문헌연구와 유아 영어교육 전문가들과의 협의를 통해 최종 설문지를 구성한 후 연구자료를 수집하였다. 설문지 내용은 다문화 여성 영어강사 활용 수업에 대한 인식, 영어 의사소통기능에 대한 인식, 영어발음에 대한 인식, 총 3개 영역 19문항으로 구성되었다. 연구대상은 G광역시, J도 지역 유아교육기관에 재직 중인 교사 240명 이었으며, 연구자료는 t-검증, One-Way ANOVA를 실시하였고, 추후분석으로는 Scheffé 검증을 실시하였다. 검증결과 다문화 여성 영어강사 활용 수업에 대한 인식, 영어 의사소통기능에 대한 인식, 영어발음에 대한 인식에서 교사의 배경 변인에 따라 부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0-000952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