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재학회 영재교육연구 영재교육연구 제11권 제1호
발행연도
2001.4
수록면
71 - 83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학생 선발 과정에 대한 사후 분석을 통해 도구의 개발 과정에서 나타나는 여러 가지 문제점이나 부족한 점을 도출하여 앞으로의 개선에 필요한 시사점을 얻고자 하였다. 특히 평가 문항 개발자 및 지원자 사이에 과연 복잡한 다단계 선발 과정이 필요한 것인가에 대한 문제가 적지 않게 제기되었다. 따라서 한성과학고등학교 중학생 영재 학급 대상자 선발과정에서 실시한 다단계 전형의 선발 결과 분석을 통해 각 단계에서의 개선점을 도출하고 다단계 전형의 필요성 여부에 대해 검토하는 것을 본 연구의 주된 목적으로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9-001165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