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05.6
수록면
13 - 23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중들의 생활체육활동을 활성화시키기 위하여 학교체육시설을 지역사회주민들에게 보다 적극적으로 개방하고 더욱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경영 활성화 방안을 찾는데 목적이 있다. 이와 같은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학교체육시설의 현황을 분석하고, 생활체육 활동을 위한 학교체육시설의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방안으로 마케팅 믹스의 4P's 이론을 이용한 모형을 제시하고자 한다. 전반적으로 국내 초, 중, 고등학교의 운동장, 체육관(강당 포함), 수영장 등의 체육시설은 학교 급별 교육과정조차 정상적으로 운영할 수 없을 정도로 열악하다. 또한, 생활체육과 연계한 학교체육시설의 적극적인 경영 활성화를 위하여 마케팅 믹스의 4P's 이론을 도입하여 생활체육 참여자를 고객으로, 장소의 개념을 학교체육시설로, 제품의 개념을 스포츠 프로그램으로, 촉진의 개념을 학교체육시설을 이용한 생활체육 활성화 홍보로, 가격의 개념을 학교체육시설 이용료로 간주하고 그 방안의 일환으로 모형을 제시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현 학교체육시설의 보유 및 활용 현황
Ⅲ. 마케팅 믹스 측면에서의 학교체육시설
Ⅳ. 학교체육시설의 경영 활성화 방안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37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