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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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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9권 제3호
발행연도
2004.9
수록면
67 - 82 (1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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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인터넷을 통한 스포츠용품 구매요인을 분석하기 위하여 제품지각(제품가격, 다양성, 제품품질), 편의성(접근용이성, 흥미유발정도), 고객 서비스(반응성, 신뢰성, 반응성, 공감성)등의 측정문항을 선정하여 이에 따른 구매의도를 분석하여 인터넷 스포츠 쇼핑몰의 운영이나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 실증적 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에서는 서울소재 대학에 재학중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인터넷을 통하여 스포츠 용품을 구매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선정하였으며, 비확률 표본 추출법 중 편의추출법(convenience sampling method)을 이용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설문지 총 500부가 배포되어 450부가 회수되었고, 그 중 불완전하거나 불성실하게 응답한 60부를 제외한 총 390부가 실제 분석에 사용되었다.
스포츠용품 구매요인과 구매의도와의 회귀분석결과 고객 서비스 제품지각 편의성순으로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포츠용품 구매요인중 제품지각과 구매의도와의 회귀분석결과 제품의 품질, 제품의 다양성이 제품의 가격보다 더 높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포츠용품 구매요인중 편의성과 구매의도와의 희귀분석결과 접근용이성보다 흥미유발정도가 구매의도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포츠용품 구매요인중 고객 서비스와 구매의도와의 희귀분석결과 공감성에서는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확실성, 신뢰성, 반응성에 있어서는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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