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동재 (경운대학교) 이봉근 (경운대학교) 임웅 (경운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6권 제1호
발행연도
2011.2
수록면
71 - 84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복합스포츠 센터의 고객만족도와 전환장벽이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고자 한다.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10개의 복합스포츠 센터 남ㆍ여 회원을 대상으로 설문지 배포하여 불성실하게 응답한 67부의 자료를 제외한 후 최종적으로 600부를 연구의 자료로 사용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pc window v.15.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상관관계, 확인적 요인분석과 구조방정식모델 분석을 위해 Amos 7.0 프로그램을 사용하였다.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운영만족도가 높을수록 전환비용과 인간관계와는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대안의매력, 재구매의도와는 관련성이 없었다. 둘째, 서비스품질만족도가 높을수록 전환비용과 인간관계, 재구매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대안의 매력은 관련성이 없었다. 셋째, 전환비용이 높을수록 재구매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인간관계와 대안의 매력은 재구매의도와 관련성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복합스포츠 센터의 회원등록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운영만족도와 서비스품질 만족도를 높여야 하고 회원들이 전환비용을 높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할 것이다.

목차

서론
연구방법
결과 및 논의
논의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44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