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배성우 (강원관광대학교) 조송현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8권 제4호
발행연도
2013.8
수록면
69 - 83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테일러메이드-아디다스골프는 세계최초로 메탈우드를 출시한 후 지금까지 골프용품 산업계에서 기술적 혁신을 주도하고 있으며, 막강한 브랜드 파워와 함께 확고한 시장지위를 점유하고 있다. 본 연구는 치열해지고 있는 골프용품시장의 경쟁상황에서 리더기업으로서 테일러메이드-아디다스골프의 마케팅전략을 살펴보고 분석하였다. 연구의 결과 테일러메이드-아디다스골프는 제품과 전략의 변화와 혁신에 성공요인이 있으며, 마케팅 전략 방향을 명확히 하여 차별적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시장을 선도하는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구체적으로 첫째, 제품믹스의 다양화를 통한 제품군별 매출기회를 증대시키는 제품관리 전략을 시행하고 있고, 둘째, 유통특성에 따라 경로를 세분화하는 유통관리 전략을 펼치고 있으며, 셋째, 선택과 집중을 통한 효율적인 브랜드 관리전략을 시행하면서 통합적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단순한 품질과 기능적인 브랜드를 넘어 매력있고 친근한 브랜드로 브랜드계층에 위치하기 위하여 표적시장 고객들에게 차별적이고 의미있는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보다 확실한 자리매김을 해 나가야 할 것이다.

목차

Ⅰ. 서론
Ⅱ. 골프산업의 시장환경
Ⅲ. 테일러메이드-아디다스골프의 역사와 비전
Ⅳ. 테일러메이마케팅 전략
Ⅴ. 성공요인과 마케팅 과제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3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