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문개성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8권 제6호
발행연도
2013.12
수록면
41 - 5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경륜 매출과 관련한 내적 요인을 탐색하였다. 문헌연구를 통해 경륜 매출 및 수익금 배분현황을 파악하였으며, 경륜?경정사업본부 내부 분야별 전문가의 심층 인터뷰를 통해 경륜 매출과 관련한 내적 요인을 탐색해 보았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경주방식과 배당률을 개선시켜야 한다. 즉 출전선수, 경주거리, 경기시간, 대진방식 조정 등의 효과적인 프로그램이 있다. 둘째, 이벤트 경륜경주와 고객용 이벤트를 강화해야 한다. 즉 승자투표권 발매가 가능한 이벤트 경륜과 인필드 내의 고객 참여형 이벤트 등이 있다. 셋째, 인적자원의 제도적 개선방안을 강구해야 한다. 즉 경륜선수 규모관리 및 상금 조정, 발매 종사원의 인센티브 제도 등이 있다. 그동안 경주사업(경마, 경륜, 경정) 관련 연구에서 매출과 관련한 내적 요인에 관한 연구는 미진하였다. 다시 말해 경륜 매출과 관련한 내적 요인의 이해는 이론과 실무 분야에 기여할 것이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31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