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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안재풍 (서강대학교) 신승미 (서강대학교) 서웅 (서강대학교) 임인성 (서강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제23권 제3호
발행연도
2017.7
수록면
19 - 29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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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희소 볼륨 데이터에 대하여 고정적인 메모리 할당 방식을 사용할 경우 상당한 메모리 공간 낭비가 발생하며, 이는 대용량의 고해상도 볼륨 데이터의 경우 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한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불필요한 메모리 낭비를 개선하기 위하여 고정적인 메모리 공간이 아닌, 유효한 정보가 저장된 복셀 만을 효과적으로 저장하는 볼륨 데이터 표현 방법을 제안하고, 이를 기존의 정적인 메모리 할당 방법, 팔진 트리 그리고 복셀 해싱 방법과 메모리 사용량 및 연산 속도 측면에서 비교 분석한다. 특히 GPU 기반의 마칭 큐브 방법의 구현에 있어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방법과 복셀 해싱 방법을 비교 분석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관련연구
3. 볼륨 데이터 자료구조
4. 본 논문 제안 동적 자료구조
5. 실험결과
6.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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