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지털포렌식학회 디지털포렌식연구 디지털 포렌식 연구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14.12
수록면
15 - 29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IT 기술의 발전으로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온라인상에서 실시간으로 자유롭게 의사소통하고 정보 공유가 가능한 커뮤니티 서비스인 SNS 사업이 크게 성장했다. 대표적인 SNS로는 Twitter, Facebook, Google+, 미투데이, Linkedin 등이 있다. 그 중 트위터는 브로드캐스트 방식으로 게시물을 전송하므로 광고나 홍보에 많이 사용되는 SNS이다. 이러한 특성을 이용하여 여론조작 의도로 트위터를 사용하는 사례가 많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디지털 포렌식 관점에서 트위터 아티팩트를 소개 및 분석하고, 삭제된 아티팩트를 복구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6-001060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