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산학기술학회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제10권 제10호
발행연도
2009.10
수록면
2,602 - 2,608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비순정품 머플러는 경험에 의존하여 개발하는 경우가 다수이며, 국내에서는 그 해석과 평가가 미흡한 실정 이다. 기존 비순정품 머플러는 지나치게 높은 압력강하량으로 인하여 엔진의 순조로운 작동을 저해하였다. 본 연구에 서는 1500cc 가솔린 엔진의 비순정품 머플러의 압력강하량 저감을 위하여 각종 해석과 실험을 수행하였다. 다양한 모 델을 실험한 결과, 동등한 흡음효과를 가지면서 기존의 비순정품 머플러 대비 우수한 압력강하량과 진동 특성을 가지 는 머플러를 개발하였다. 개발된 머플러는 압력펄스에 기인하여 진동을 발생시키는 폐쇄된 공간을 배제하고 입구파이 프를 이분화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505-001140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