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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지훈 (서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1권 제5호
발행연도
2017.7
수록면
311 - 320 (10page)
DOI
10.21184/jkeia.2017.07.11.5.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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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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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매력성, 부합성, 존경성, 신뢰성, 인지가 게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게임업계에 게임광고 컨텐츠 개발 및 마케팅 제안점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연구 결과 다음과 같은 시사점을 찾아내었다.
첫째, 게임 업체들은 자사의 게임 컨텐츠를 일차적으로 분석하여 본 게임과 맞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광고모델을 캐스팅하는데 주안점을 두어야 한다. 특히 주력 게임 캐릭터와 이미지가 일치하는 모델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둘째, 게임 업체들은 게임 광고모델의 특성 및 게임 특성에 맞는 광고 컨셉을 선정해야 하고, 이를 통해 광고 컨텐츠를 개발해야 할 것이다. 또한 광고카피, 시각적 이미지 등 광고를 통해 유저들이 호감과 즐거움, 관심 등이 생길 수 있도록 포지셔닝 시켜야 할 것이다.
셋째, 게임 업체들은 광고모델 캐스팅시 사회적으로 정직, 믿음, 신뢰 등과 같은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모델을 선정하는데 신경을 써야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게임 업체들은 게임 모델을 게임 광고컨텐츠 개발의 한 요소로 생각하며 광고 제작 시 여러 요소들의 구성과 조합에 신경을 써서 유저들로 하여금 호감, 관심 등을 높여야 할 것이다.

목차

ABSTRACT
I. 서론
II. 본론
III. 연구 설계
Ⅳ. 실증 분석
Ⅴ. 결론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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