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미래원격교육연구원 평생학습사회 평생학습사회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14.5
수록면
229 - 262 (34page)
DOI
10.26857/JLLS.2014.05.10.2.22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학교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원격연수에 대한 교사의 지속적인 수강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탐색하고 효과적인 원격연수 방향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에서는 원격으로 이루어지는 교사연수에 대한 교사의 수강의도를 설명하는 종합적인 모형을 구안하였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지각된 용이성, 자기 효능감, 혁신의지를 외부변인, 지각된 유용성, 지각된 즐거움, 태도를 매개변인, 그리고 수강의도를 종속변인으로 설정하고 9개의 가설을 설정한 후 검증하였다. 본 연구를 위해 총 242부의 설문지가 분석되었으며 구조방정식 모형을 통해 연구가설이 검증되었다. 본 연구를 통해, 원격연수에 대한 지각된 유용성과 태도가 교사들의 지속적인 수강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본 연구에서는 이에 대한 논의 및 시사점을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12339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