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사회복지학회 한국사회복지학 한국사회복지학 제67권 제1호
발행연도
2015.3
수록면
109 - 142 (3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의 클라이언트 관계경험을 이해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연구자들은 사회복지전담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 심층면접을 통해 자료를 수집하고, 수집된 자료를 현상학적 접근으로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사회복지전담공무원들의 클라이언트 관계 경험은 5개의 영역과 7개의 주제, 28개의 하위주제로 이루어졌다. 5개의 영역은 관계의 대상, 관계의 맥락, 관계의 영향, 관계의 조건, 관계의 양상 등이었다. 이러한 연구결과에 근거하여, 사회복지전담공무원들과 클라이언트의 관계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정책과 실천 지침들을 제언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38-001218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