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지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지 제22권 제4호
발행연도
2011.8
수록면
651 - 660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향후 S/W와 H/W 분야에서 확률 및 통계 교과목의 교수와 학습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첫째 S/W와 H/W 전공자들의 확률 및 통계 교과목의 필요성 인식과 교과목 구성내용 등에 관한 정보를 설문조사를 통해 파악하였다. 둘째 이 분야의 전공교과목인 패턴인식에 확률/통계 및 자료분석을 연계하여 교수-학습함으로서 학업성취도 향상과 관련된 교육적 효과를 분석하였다. 또한 본 연구에서는 설문조사와 교육사례를 실시하고 통계적으로 분석하여 바람직한 확률 및 통계 교육의 한 방법을 제시하였으며, 이 분야의 신기술 습득과 다양한 주제에 대한 융통성 있는 접근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서 확률 및 통계의 필요성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41-001381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