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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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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민 (Pusan National University) Mohammed Niyasdeen (Pusan National University) 한형석 (Pusan National University) 오세종 (Pusan National University) 최정열 (Pusan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21권 제5호 (통권 제102호)
발행연도
2017.10
수록면
97 - 107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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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토네이션을 이용한 유체역학적 정적연소 기술은 현재의 정압연소 시스템의 효율 및 성능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획기적 미래 추진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수년간 RDE의 기초적인 작동 실험과 CFD를 이용한 이론 분석 등 수많은 연구가 진행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아직 부족한 국내 RDE 연구에 참고가 되고자하는 목적으로 근래의 세계 각지에서 수행되고 있는 RDE 연구의 동향 및 핵심 기술에 대한 포괄적 고찰을 수행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PCG 추진기관의 개요와 작동 메커니즘
3. 초기의 RDE 연구
4. 2010년대 초반 각국의 실험 연구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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