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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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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Sun Xin (신양 사범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1권 제7호
발행연도
2017.10
수록면
113 - 120 (8page)
DOI
10.21184/jkeia.2017.10.11.7.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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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한 역사적 사건을 표현하는 데에 중국과 한국은 다 위대한 영화작품이 있습니다. 역사사건의 영상화표달은 중요한 문제입니다. 역사적 사건을 반사하는 영화 중에 서사시각은 특히 중요합니다. 2017년 8월 2일에 1980년의‘광주사태’를 반영하는 영화인 〈택시운전수〉가 상영했습니다. 이 영화는 다른 동제재 영화와 달리 한 평범한 사람의 시각을 채용했습니다. 한 평범한 인물의 운명을 통해 어느 시대의 사회 변천을 반사하는 방법은 중국과 외국의 훌륭한 영화작품 중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장이머무의 〈인생〉은 ‘푸구이’의 운명을 통해 그 시대의 변천을 반영했습니다. 이런 ‘물 한 방울에 태양을 본다’라는 방법은 중국과 한국은 공통적이지만 차이점도 있습니다. 본 논문은 장이머우의 〈인생〉과 〈택시운전수〉를 중심으로 중국 역사제재 영화는 보통 사의적이고 한국 역사제재영화는 현실적인 점을 분석하고 싶습니다.

목차

ABSTRACT
Ⅰ.The Chinese movie Lifetime Living’s “freehand” expression of history
II. The “realistic“ expression of the history of the South Korean film A Taxi Driver
III. The crisis of compromise of Chinese film creation in business
Ⅳ. The differences between Chinese films and South Korean films in historical themes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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