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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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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서유원 (대원강업) 서진원 (대원강업) 이원기 (대원강업) 김진영 (대원강업)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A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권 제41권 제11호 (통권 제386호)
발행연도
2017.11
수록면
1,119 - 1,124 (6page)
DOI
10.3795/KSME-A.2017.41.11.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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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하부에 장착된 스테빌라이저바는 차량이 곡선 구간을 선회할 때 차량의 자체를 유지해 줌으로서 차량 주행을 보다 편안하게 해 준다. 스테빌라이저바는 중실과 중공 타입 2가지가 있으며, 차량의 경량화를 위해 중공 형태의 스테빌라이저바의 적용이 늘고 있다. 차량의 경량화를 위한 중공 스테빌라이저바는 중실에 비해 무게가 34% 이상 경량화가 가능하지만 경량화 비율이 높아질수록 제품의 내구 수명은 급격하게 감소하는 경향을 나타낸다. 이러한 내구 수명 감소에 대한 대책으로서 소재의 고강도 및 고경도 소재를 적용하거나 쇼트피닝 공법을 개선 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내구 수명을 보장할 수 있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실험 및 해석방법
4. 결과
5. 결론
참고문헌(References)

참고문헌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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