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철학회 철학연구 철학연구 제101집
발행연도
2007.2
수록면
71 - 98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의 주된 목적은 글쓰기(논술) 교육의 이념을 서로주체성과 탈주체성의 경계에서 정당화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필자는 먼저 교육의 이념과 한국적 교육의 현실을 비판적으로 분석할 것이다. 나아가 현대사회를 홀로주체성에서 서로주체성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이라는 관점에서 해석할 것이다. 이를 토대로 필자는 논술을 철학적으로 정의하고, 나아가 바람직한 논술 교육을 위한 실천적 대안을 제시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필자는 논술의 정신을 <우리 안의 타자> 철학이라는 관점에서 재규정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10-001637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