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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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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석준 (Research Institute of Medium & Small Shipbuilding) 김성용 (DNV-GL) 박종천 (Pusan National University) 차태형 (SAMBO C.M.C)
저널정보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 Journal of Advanced Marine Engineering and Technology (JAMET)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지 제41권 제9호
발행연도
2017.11
수록면
836 - 840 (5page)
DOI
10.5916/jkosme.2017.41.9.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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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해상풍력발전기의 타워를 안전하게 운반하기 위해 고안된 가이드 프레임의 배치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일반적으로 해상풍력발전기는 블레이드, 나쎌, 허브 그리고 타워의 4부분으로 분리되어 바지선으로 운반되며, 이 때 타워는 상단, 중간, 하단으로 분리되어진다. 따라서 6개의 가이드 프레임을 이용하여 2개의 해상풍력발전기를 동시에 수송하는 조건을 가정하였다. 풍하중을 줄이기 위해 가이드 프레임은 2가지 배치(A, B)를 고려하였고, Star-CCM+를 사용한 수치 시뮬레이션을 통해 풍하중의 영향을 평가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해상풍력발전기 배치
3. 수치 시뮬레이션 방법 및 조건
4. 수치 시뮬레이션 결과
5.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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