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향란 (천진사범대학)
저널정보
길림성민족사무위원회 중국조선어문 중국조선어문 2017년 제6호(통권 제212호)
발행연도
2017.11
수록면
53 - 57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론문은 언어학 지식이 전통언어학, 대조언어학, 응용언어학으로 나눈 조선(한국)어교수중에서의 지도적 역할에 대해 살펴보았다. 조선어교수중에서 교사의 전공지식과 언어적 소양은 중요한 역할을 일으키게 된다. 교사는 교수활동의 순조로운 진행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 학생은 교수활동의 주체인 만큼 교사는 학생들로 하여금 주동적으로 지식을 탐구하도록 이끌어야 한다. 교수활동의 조직자와 리더인 교사는 자신의 전공지식소양과 종합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힘써야 하며 풍부한 언어학 지식으로 조선어교수의 령활성과 생동감을 강화하여 교수효과를 촉진시켜야 한다.

목차

론문요지
0. 머리말
1. 전통언어학 지식이 조선어교수중에서의 지도적 역할
2. 대조언어학 지식이 조선어교수중에서의 지도적 역할
3. 응용언어학 지식이 조선어교수중에서의 지도적 역할
4. 결론
참고문헌
论文摘要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710-0015947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