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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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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주영복 (현대로템) 김규식 (서울시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도시철도학회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제5권 제4호
발행연도
2017.12
수록면
1,053 - 1,058 (6page)
DOI
10.24284/JKOSUR.2017.12.5.4.1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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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철도차량 기동전원 종료 시 비상인터폰 오동작 즉, 출력증폭기의 제어전원 DC24[V]이 순간적으로 출력되어 비상인터폰이 일시적으로 동작되어 비상제어전원 회로 접접이 구성되어 DC100[V] 배터리 전원이 공급되는 문제점이 간헐적으로 발생되는 현상에 대해 원인분석을 실시하였고, 출력증폭기 전원공급기 모듈의 리셋회로 제어소자 문제임을 시험을 통해 입증하였다. 그리고 오동작 방지를 위한 설계 방안을 제시하였고, 시험 결과 문제가 재발되지 않음을 확인하였다. 또한 출력증폭기 전원공급기 모듈 리셋회로 구동전원 저전압 현상을 확인하였고, 이에 대한 회로 보완 방안을 제시하고 검증 시험을 통해 정격전압 출력을 확인하였다. 본 연구에서 제시한 설계 방안을 적용 시 향후 출력증폭기 전원공급기 모듈 리셋회로에 의한 비상인터폰 제어전원 공급방식의 신규 철도차량 설계 시 동일한 오동작 문제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요약(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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