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곽수영 (동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글로벌문화학회 글로벌문화연구 글로벌문화연구 제9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55 - 84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게임시장은 이제 남녀노소, 매체에 상관없이 지속적으로 커져 나가고 있으며 부가가치 또한 급등하고 있는 추세이다. 보호무역 강화와, THAAD설치로 인해 중국으로 부터 게임업체에게 일방적인 계약취소 및 철회를 받았고, 게임시장의 지속적인 제품의 적응력 강화를 위한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다. 본 연구에서는 한·중 게임 산업의 해외 진출성과와 지적재산권을 비교분석하여 게임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살펴보고, 어려운 국제상황에서의 돌파구로서 한국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하여 시사점을 제시하는데 그 연구의 목적을 두었다.

목차

국문초록
I. 서론
II. 문화산업의 이론 분석
III. 게임산업 분석
IV. 문제점 및 전략
V. 시사점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0-0017517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