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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서재형 (동아대학교) 김대완 (엔티에프 텍) 이무연 (동아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B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B권 제42권 제2호(통권 제389호)
발행연도
2018.2
수록면
75 - 82 (8page)
DOI
10.3795/KSME-B.2018.42.1.0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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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전기자동차용 헤드램프에 사용되는 광원의 변화에 따른 헤드램프의 성능 특성 변화에 관하여 고찰하였다. 이를 위하여 55 W급 할로겐 헤드램프와 18 W급 LED 헤드램프에 대하여 온도 와 조도 측정 및 성능 평가를 진행하였다. 55 W급 할로겐 헤드램프의 경우 유리구 최고온도는 436.5oC로 나타났으며 헤드램프 내부 온도는 125 ℃까지 상승하였다. 18 W급 LED 헤드램프의 온도는 LED 케이스 온도, 히트싱크 온도 및 헤드램프 내부 온도는 각각 56.8 oC, 46.9 oC, 40.0 oC로 나타났으며, LED 헤드램프 내부 온도의 경우 할로겐 램프 대비 68.0 % 낮게 나타났다. 18W급 LED 헤드램프의 조도 성능은 55 W급 할로겐 램프의 조도 성능과 비교하여 0.5 m, 10 m, 20 m 위치에서 각각 28.2 %, 37.6 %, 53.1 % 낮은 조도 성능을 나타내었지만 발광효율 측면에서 각각 878.8 %, 126.3 %, 55.9 % 높게 나타났으며 평균 190.3 % 증가된 효율을 나타내었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실험장치 및 실험방법
3. 결과 및 고찰
4. 결론
참고문헌(References)

참고문헌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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