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동욱 (연세대학교) 윤준호 (연세대학교) 박노철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A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권 제42권 제2호(통권 제389호)
발행연도
2018.2
수록면
153 - 158 (6page)
DOI
10.3795/KSME-A.2018.42.2.15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철도 차량의 승차감이 중요해짐에 따라 승차감에 영향을 많이 주는 횡방향 진동 저감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기존의 수동형 현가장치가 아닌 능동형 현가장치가 적합하다. 능동형 현가장치로서는 높은 추력밀도와 제어 성능을 가지고 있는 원통형 전자기식 액추에이터가 적합하다. 원통형 전자기식 액추에이터의 구동 방식 중 배선이 쉽고 높은 추력 밀도를 가지고 있는 슬롯이 있는 영구자석 이동식 액추에이터를 선정하였다. 주어진 크기 내에서 얻을 수 있는 추력을 알기 위해 전자기-열해석 모델을 구축하였고 이를 연성하여 최종적으로 최대 추력을 도출하였다. 목표 추력인 7500N 이상을 얻을 수 있는 조건은 전자기 회로의 길이가 600mm에 직경이 300mm인 모델이었다. 열차의 주행에 따른 강제 대류로 인한 냉각 조건을 더 부여할 시 그 크기는 더 줄어들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설계 조건 및 개념 설계
3. 해석 모델 구축
4. 해석 결과
5. 결론
참고문헌(References)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550-001786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