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목차

[표지]
[발간사]
[목차]
표목차
그림목차
[제Ⅰ장 개요]
1. 연구의 목적
2. 연구의 배경
3. 최근 동향 및 오래된 난제
4. ICCS의 범위 확대
5. 연구문제
6. 조사 설계
7. 조사 틀의 특성 및 구조
[제Ⅱ장 시민의식과 시민성 개념 틀]
1. 시민의식과 시민성 정의
2. 시민의식과 시민성의 내용영역
3. 시민의식과 시민성 내용영역
4. 시민의식과 시민성의 인지 영역
5. 시민의식과 시민성 정의적-행동적 영역
6. 해당 영역에 조사 문항 배치
[제Ⅲ장 맥락적 틀(Contextual Framework)]
1. 시민의식과 시민성 교육의 맥락
2. 광범위한 공동체 맥락
3. 학교와 교실 맥락
4. 가족 및 또래 맥락
5. 학생 특성
[제Ⅳ장 조사 설계]
1. ICCS 2016 조사 도구
2. 문항 유형
3. 조사 영역별 비중(coverage)
4. ICCS 2016 검사 설계 및 성취도 척도
5. 설문지 척도
[참고문헌]
[부록]
[2017년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간행물 안내]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34-0017834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