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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민경 (현대모비스) 최재섭 (현대모비스) 최성식 (현대자동차)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17년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17.11
수록면
909 - 913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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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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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PAB 전개압 및 사이즈 증대에 대응하여 크래시패드의 에어백 전개부 강건화 구조의 개발 및 검증 과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발포 타입의 크래시패드를 대상으로 개발된 본 제품은 스킨, 발포폼, 크패시패드 코어로 구성되며, 크래시패드 코어는 스크림을 인서트하여 PPF 소재로 사출한다. 스크림은 메쉬타입의 직물 소재로, PAB 전개시 도어 힌지를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크래시패드 코어 사출시, PAB Chute 측벽 및 도어 형상이 모두 성형되어, 별도의 PAB Chute가 필요 없다. 또한 인몰드 스코링 구조 및 스크림 패턴을 적용하여, PAB 전개라인을 제작하는 스코링 공정을 삭제하였다. 제작된 제품은 북미 사양 PAB를 장착하여 전개성능 검증을 완료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제품 구조 설계
3. 제품 제작
4. 제품 평가
5.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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