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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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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황용운 (전남대학교) 강대훈 전정현 최지호 (전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비즈니스학회 비즈니스융복합연구 비즈니스연구 제1권 제1호
발행연도
2016.5
수록면
25 - 29 (5page)
DOI
10.31152/JB.2016.05.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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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주요 목적은 CIT(Critical Incident Technique) 방법을 이용하여 소셜 쇼핑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불만족 요인과 개선점을 분석하는 것이다. 연구 목적을 수행하기 위하여 소셜 쇼핑 경험자 대상으로 수집된 113부의 설문자료가 분석에 이용되었다. 분석결과, 소셜 쇼핑을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들 대부분이 저렴한 가격에 대해 만족하며, 서비스 측면에서 불만족이 발생하였다. 만족의 세부요인은 가격, 서비스, 품질, 배송, 편리성순이며, 불만족의 세부 요인은 서비스, 품질, 배송, 가격, 편리성으로 분석되었다. 소셜 쇼핑을 준비하는 사업자의 경우, 해당 서비스의 촉진 등을 위해서는 가격에 대한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키며, 불만요인인 서비스에 대한 관리가 필요하다. 소셜 쇼핑에 대한 개선사항으로는 품질향상 및 다양화, 편리성, 신뢰성, 차별 없는 서비스, 다양한 가격대, 배송 순으로 조사되었다. 마지막으로 본 연구를 통한 시사점과 한계점 그리고 향후 연구 방향이 제시되었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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