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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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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최관해 (중원대학교) 이선경 (충북도립대학교) 조동욱 (충북도립대학교) 정연만 (강릉원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통신학회 한국통신학회논문지 한국통신학회논문지 제43권 제3호
발행연도
2018.3
수록면
580 - 587 (8page)
DOI
10.7840/kics.2018.43.3.5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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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색의 말투와 속도로 음성이 전달 될 때 아나운서의 음성은 현 시대 음성의 표준으로 여겨지고 있다. 아나운서는 적절한 언어를 사용하여 뉴스를 진행하며, 사실을 전달해야 할 사회적 책무를 가지므로 보다 생동감을 불어넣으며 침착하게 언어를 전달한다. 본 논문에서는, 발음의 표준으로 여겨지는 아나운서의 음성을 지속적으로 따라 읽으며 반복 학습을 했을 때 사람들의 음성 전달력이 좋아지는지 규명하고자 하는 부분이다. 이에 본 논문은 20대 남성과 여성의 음성 전달력이 좋아지는지 분석하기 위해 어떠한 부분의 차이로 음성 전달력이 변화했는지에 대해 객관적, 정량적인 규명 실험을 행하고자 한다. 실험 결과, 따라 읽기 학습이 문장을 생동감 있고 자연스럽게 읽는 결과를 도출함을 알 수 있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실험에 사용한 음성 분석 요소와 대상
Ⅲ. 아나운서 선정 및 실험 문장 및 실험 대상 선정
Ⅳ. 음성 전달력의 실험 및 고찰
Ⅴ.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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