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논총 제35집
발행연도
2004.9
수록면
343 - 362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이미테이션 브랜드 평가에 관한 연구이다. 특히, 이미테이션 브랜드가 증가하고 있는 현실에서 오리지널 브랜드 제시 여부와 제품유형이 이미테이션 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본 연구에서는 이미테이션 브랜드 평가에 영향을 미치는 오리지널 브랜드 제시여부와 제품유형을 독립변인으로 2×2 실험설계를 구성하였으며 부산지역에 거주하는 D대학교 경영학과에 재학중인 336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직접 실험하였다.연구결과를 살펴보면, 오리지널 브랜드 제시 여부와 제품유형이 이미테이션 브랜드의 지각된 품질에 미치는 효과는 상호작용을 제외하고는 유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이미테이션 브랜드 태도에 있어서는 유의하게 나타나지 않았다. 또한 구매의도는 오리지널 브랜드 제시 여부와 제품유형의 상호작용에서만 유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82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