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논총 제39집
발행연도
2005.9
수록면
205 - 228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문헌연구를 토대로 모바일 커뮤니티의 특성으로 상호작용성, 개인화, 이동성, 편이성 등의 4가지 변수와 개인적 특성으로는 도전심, 숙련도, 유희성 등의 3가지를 연구변수로 설정하여 사용자의 관점에서 모바일 커뮤니티를 활성화 할 수 있는 사용자의 몰입, 신뢰 및 충성도에 대한 연구를 모바일 인터넷 사용경험이 있는 22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하였다. SPSS 및 AMOS 구조방정식 모형을 이용해 실증 분석 한 결과 이동성 · 편이성 · 숙련도와 모바일 커뮤니티의 신뢰에 대한 가설은 기각되었으며, 그 이외의 가설은 유의한 영향력이 있는 것으로 분석 되었다. 한편, 모바일 커뮤니티의 신뢰와 충성도는 매우 강한 영향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81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