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논총 제42집
발행연도
2006.6
수록면
49 - 64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오늘날 포탈 기업들은 뉴스, 지식검색, 오락, 동호회 활동을 지원하며 수많은 이용자들의 방문을 유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들 포탈 기업들은 이용자의 증가는 수익의 증가라는 등식 속에서 이용자들을 유도하기 위한 수익모델을 개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전자상거래에서 기업과 고객의 상호 관계를 유지시켜주는 요인으로서 컨텐츠, 커뮤니티, 커뮤니케이션, 상거래 및 고객화가 있는데 이들 요인들은 상호 유기적 관계를 나타내고 있다. 포탈 기업들은 이 요인들을 사업의 핵심요소로 간주하여 이들 요인들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요인들이 포탈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의 이용 만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조사하기 위하여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실증분석 결과 포탈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컨텐츠와 포탈사이트에서의 원활한 커뮤니티 운용의 지원이 포탈사이트 이용자의 만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80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