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논총 제58집
발행연도
2009.12
수록면
107 - 124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터넷기술의 발전으로 인터넷 뱅킹의 확산과 인터넷 뱅킹 이용에 대한 중요성이 증대 되어짐에 따라 인터넷 뱅킹과 관련된 다양한 연구들이 진행되어져 왔다. 본 연구는 Davis(1989)가 제안한 TAM(Technology Acceptance Model) 모델을 이용하여 인터넷 뱅킹의 지속적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새로운 변수를 제안하고 이를 실증적으로 분석하였다. 즉, 본 연구는 인터넷 뱅킹의 인식에 대한 선행요인을 공유된 가치, 적합성, 사회적 영향, 자기효능감, 인터넷연결 품질로 선정하였고 이를 인지된 유용성, 인지된 사용용이성, 이용의도로 발전하는 이론적 모델을 제시하였으며, 이와 관련된 실증연구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제안모델은 만족할만한 자료 적합도를 보여 주었으며, 제시한 9개의 가설 모두가 통계적으로 유의한 결과를 보여주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87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