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연구 제27권 제2호
발행연도
2012.4
수록면
431 - 454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스마트폰의 급속한 확산과 더불어 하나의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는 모바일 쇼핑의 확산모형을 검증하고자 하였다. 모바일 쇼핑을 사회현상에 일대 변혁을 기하는 혁신으로 간주하고 지난 90년대 말부터 반복적으로 여러분야에서 연구되었던 기술수용모형(TAM)을 기반으로 하여 한국의 모바일 커머스 환경에 맞게 변수를 수정하여 제시하였다. 또한 현재 스마트폰 이용자에서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연구모형을 검증하였다. 그 결과 상기 연구결과를 요약하면, 20대 초반에서 20대 중반의 대학생들의 대상으로 모바일 커머스의 확산에서 영향요인은 개인의 혁신성이 모바일 커머스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유효성과 용이성에 영향을 미치며 이는 궁극적으로 모바일 커머스의 확산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90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