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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연구 제28권 제1호
발행연도
2013.2
수록면
143 - 162 (2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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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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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소매점이 제공하는 문화예술 스폰서십의 가치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점포에 대한 애착과 감사의 감정을 형성하고 점포애고로 이어질 수 있음을 검증하기 위해 구조모형을 통한 검증을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소매점의 문화예술 스폰서십에 대해 인식하는 가치에는 직접적 가치(정서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 및 간접적 가치(관계적 가치와 사회공헌적 가치)로 나타났으며, 이러한 가치는 점포에 대한 애착을 형성할 뿐만 아니라 문화예술 스폰서십을 제공한 점포에 대해 감사하는 감정을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점포애착과 감사는 지속적으로 점포를 방문하게 되는 점포애고 행동으로 이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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