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연구 제28권 제3호
발행연도
2013.6
수록면
47 - 67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은 전문 창업시스템을 구축한 가맹본부가 사업 초기부터 가맹점의 영업활동을 지원하고 사업 노하우(know-how) 및 경영 기술을 지원 해줌으로서 창업 활동을 용이하게 도와주고 있다.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의 장점은 브랜드 인지도를 활용한 영업활동으로 창업초기부터 일정한 수익을 보장 받을 수 있는 이점이 있어 소상공인의 관심이 매우 높다.본 연구에서는 프랜차이즈 본부의 지원요인이 가맹점의 고객 만족 및 매출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를 하고자 하며 각각의 요인이 매출성과 및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관계를 밝히고자 한다.프랜차이즈 사업의 특성과 시스템 요인을 분석 성공적인 창업 요인을 설정하고 각 요인이 종속변수에 미치는 영향 관계를 밝혔다.성공적인 프랜차이즈 가맹점 사업 요인으로 고객관리, 본부지원, 슈퍼바이저의 역할, 교육 훈련 및 마케팅활동이 고객만족 및 매출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로 한정 했다.본 연구의 결과 본부지원, 슈퍼바이저의 역할, 마케팅 활동이 고객만족 및 매출성과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98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