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연구 제29권 제6호
발행연도
2014.12
수록면
48 - 62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국내연구에서는 아직 생소한 업무개선행동과 목표성향을 연계시켜서 설명하고자 한다. 업무개선행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일하는 방식의 근본적인 개선이기 때문에 이를 유발시키는 선행요인으로서 목표성향에 주목하였다. 목표성향은 학습성향과 성과증명성향으로 나누어 접근하였고, 목표성향과 업무개선행동의 관계를 더욱 명확하게 증명하기 위해 직무특 성과의 상호작용 효과도 함께 검증하였다. 실증분석 결과, 학습성향은 업무개선행동과 정적 (+)인 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성과증명성향의 경우, 가설에서 설정한 부정적 효과는 나 오지 않았으나 직무특성과 결합되면 부정적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실증연구 결 과를 토대로 이론적 실무적 함의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966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