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연구 제30권 제4호
발행연도
2015.8
수록면
117 - 147 (3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도시이미지자산과 브랜드자산의 개념을 고찰하고, 도시이미지자산, 도시브랜드자산 및 거주민의 태도 간의 관계분석을 실시하였다. 특히, 본 연구는 신도시인 세종시와 아산시를 대상으로 함으로써, 신도시이미지 전략수립에 적용가능한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출발하였다. 분석을 위하여, 본 연구는 도시이미지자산, 브랜드자산 및 거주민의 태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거주민 태도에 대한 도시이미지자산 및 브랜드자산의 영향 관계를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거주민의 태도에 도시이미지자산과 브랜드자산이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살기좋은 도시를 구상하기 위한 신도시의 계획수립 및 중장기 전략 수립에 있어서 도시이미지자산과 브랜드자산의 개발 제고의 필요성을 강조하고자 한다. 또한, 도시이미지자산과 도시브랜드자산이 거주민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함으로써, 향후 신도시의 도시마케팅을 위한 구체적인 전략방안을 모색하는데 유용한 정보로서의 활용을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95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