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연구 제29권 제1호
발행연도
2014.2
수록면
97 - 123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베트남에서 운영 중인 e-러닝 사이트에 대한 입소문 즉, e-구전을 발생시키는 동기요인을 인구통계학적 요인을 중심으로 사용자들의 특성을 반영하여 조사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본 연구는 예비조사와 본조사의 두 가지 단계를 통해 수행되었다. 예비조사는 질적 탐색 방법에 의해 수행되었으며, 그 결과로 e-구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명성, 보상, 소속감, 지각된 행동통제 등으로 조사되었다. 본 조사에 앞서 334개 샘플을 대상으로 신뢰성과 타당성 분석이 수행되었으며, 가설검증에는 다중회귀분석이 사용되었다. 그 결과 e-구전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는 명성과 보상, 그리고 소속감으로 밝혀졌으며, 그 중 소속감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동기요인으로 조사되었다. 본 연구의 결과를 통해 베트남에서 운영중인 e-러닝 회사들은 가입자들에 대한 보상과 소속감, 그리고 보상을 통해 더욱 자사의 사이트를 활성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시사점을 얻게 되었으며, e-구전에 미치는 동기요인에 대한 이론적 토대를 더욱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1977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