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11.2
수록면
277 - 300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예비 유아교사의 과학교수 효능감, 과학적 태도, 구성주의 교육신념 간의 관계를 탐색하는데 있다. 연구대상은 대학교에서 유아교육을 전공하고 있는 예비 유아교사 153명이었으며, ‘Science Teaching Efficacy Belief Instruments(STEBI)’, ‘Inventory of Science Attitudes(ISA)’ 그리고 ‘구성주의 교육신념 측정 유아교사용 자기평가도구’를 사용하여 연구자료를 평가하였다. 수집된 연구자료는 Pearson 적률 상관계수와 중다회귀분석을 통해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예비 유사교사의 과학교수 효능감과 과학적 태도 간에 정적상관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동시에 과학교수 효능감과 구성주의 교육신념 간에도 정적상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예비 유아교사의 과학교수 효능감에 과학적 태도와 구성주의 교육신념이 유의미하게 영향을 미치는 예측변인으로 밝혀졌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7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08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