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5권 제2호
발행연도
2011.4
수록면
419 - 445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 환경교육의 연구방법과 연구내용의 동향 분석을 통해 유아 환경교육 연구의 현황과 실태를 조망하고 향후 유아환경교육 연구의 미래 방향을 설정하는데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분석 대상 및 범위를 규정하고, 유아 환경교육의 연구 동향을 살펴보았으며, 우리나라 유아환경교육 연구과제 및 발전방향을 모색해보았다. 연구방법을 분석한 결과 검사법과 질문지법을 활용한 양적 연구방법이 주로 이루어졌으며, 연구내용은 환경에 대한 감수성과 배려, 자연환경에 관한 내용을 많이 다루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우리나라 유아 환경교육연구의 발전과 최근 지구 온난화 및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가능발전과 교육, 건전한 소비생활, 녹색에너지와 관련된 연구 내용들이 추가적으로 다루어져야 함을 제안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4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1124